조팝나무는 개화시기인 4~5월이 되면 거리에 예쁜 좁쌀만한 흰 꽃을 피웁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조팝나무를 바로 보실 수 있도록 조팝나무 포토 보여드리고 꽃말과 종류, 그리고 이팝나무와이 차이점도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조팝나무 포토
조팝나무 포토를 정리하다가 정신이 팔려서 밖에 산책 다녀왔습니다. 사람을 홀리는 매력이 있는 나무임은 분명한 것 같네요. 사진 하나하나 감상해 보시고 보시다 마음이 울렁이시면 저처럼 밖에 한번 나가서 직접 보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팝나무 꽃말
조팝나무의 꽃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뜻이 정반대인 꽃말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받아들이고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꽃말로는 노력, 단정한 사랑, 노련함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부정적 꽃말로는 헛고생, 헛수고, 하찮은 일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긍정적인 의미보다는 부정적인 의미로서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100년에 한 번 피는 신기한 6개 꽃들 (꽃말 설명 포함)
"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1) 용설란 ① 간단 설명 용설란의 꽃말은 용설란은 '섬세'입니다. 용 용(龍)에 혀 설(舌)을 써서 용의 혀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c-excel.tistory.com
조팝나무 종류 12가지
조팝나무에는 생각보다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2가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황금조팝나무
- 반호테조팝나무
- 인가목조팝나무
- 꼬리조팝나무
- 참조팝나무
- 아구장나무
- 갈기조팝나무
- 공조팝나무
- 산조팝나무
- 가는잎조팝나무
- 당조팝나무
- 만첩조팝나무
이 중 가장 먼저 나온 황금조팝나무가 인기가 가장 많은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황금조팝나무 특징

황금조팝나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잎이 황금색입니다. 햇빛을 받으면 더 빛나는 황금색이 된다고 합니다. 포토로만 봐도 정말 멋있는데요.
키는 대략적으로 1m 내외까지 자라며 색이 예쁘기 때문에 조경에도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잎 뿐만 아니라 꽃도 분홍색으로 색이 굉장히 이쁩니다. 황금색 이파리와 분홍색 꽃잎이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요즘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팝나무 이팝나무 차이 5가지


이름이 비슷하여 조팝나무와 이팝나무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이 조팝나무, 오른쪽이 이팝나무인데 크기나 꽃 모양을 보더라도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5가지 기준으로 차이점 정리해 보겠습니다.
크기
- 조팝나무: 키가 1~2m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 이팝나무: 최고 20m까지 자라는 큰 키의 나무입니다.
꽃 모양
- 조팝나무: 둥근 꽃잎을 가진 작은 꽃들이 무리지어 핍니다.
- 이팝나무: 길쭉한 흰색 꽃이 피어 나무 전체를 뒤덮습니다.
개화시기
- 조팝나무: 매년 4~5월에 꽃이 핍니다.
- 이팝나무: 5~6월에 꽃이 핍니다.
이름 유래
- 조팝나무: 꽃 모양이 좁쌀을 튀겨놓은 것 같다고 해서 '조밥'에서 유래했습니다.
- 이팝나무: 꽃 모양이 쌀밥과 비슷하다고 해서 '이밥'에서 유래했습니다.
식재 용도
- 조팝나무: 햇볕이 잘 드는 곳이면 어디서나 잘 자랍니다.
- 이팝나무: 근래에 가로수로 많이 식재되고 있습니다.
보중익기탕 효능 가격 부작용 소음인에게 최고 2024
보중익기탕은 황기, 인삼, 백출, 감초 등의 약재로 구성됩니다. 주로 허약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십전대보탕과 함께 많이 찾으시는 약인데요. 보중익기탕 효능과 가격, 부작용까지 한번에 알아
c-excel.tistory.com
오메가3 알려진 모든 효능 10가지 총모음
오메가3은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주로 물고기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되며, EPA와 DHA 등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오메가3의 효능에
c-excel.tistory.com
결론
조팝나무 포토, 꽃말, 종류부터 이팝나무와의 차이점까지 알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흰 꽃이 정말 아름답게 느껴지는데요. 하얗고 아기자기한 꽃을 좋아하신다면 조팝나무 키우기도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